임신 17주차 -- 2차 기형아 검사 성별 확인 ::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지급대상
반응형
728x170

임신 17주차가 되면서 배가 점점 불러 오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그 와중에 지난 토요일에 산부인과를 다녀오는 날이라 임신 16주 5일차가 되는 날에 병원엘 다녀 왔더랬죠~! 예약을 일찍 하지 못했던터라 11시 30분에 예약을 할 수밖에 없었는데요... 그래서일까요?? 정말 오래 기다려서 1시가 가까워서야 진료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11시 30분에 예약을 하더라도 그 전에 오신 분들이 진료를 받고 난 후에 진료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기다릴수밖에 없었죠..^^;

 

📌 https://swimming79.tistory.com/531

 

임신 20주 -- 5개월 초음파사진 검사 결과, 조리원 탐방

이번주 월요일 드디어 임신 20주가 되면서 임신 기간의 절반을 넘겼습니다. 아무래도 임신 20주는 임신의 중기인 동시에 안정기이기 때문에 아기가 뱃속에서 크는데에 큰 무리만 없으면 안심을

swimming79.tistory.com

 

그래도 정말 많이 자란 우리 아기 본다는 생각에 지루하지 않게 기다린 거 같아요~^^ 한 달전에 다녀온 병원인지라 정말 많이 기다린.. 보고싶은 아가였어요!!! 기다린 보람이 있어서인지 확실히... 통통하게 살이 오른 팔, 다리를 볼 수가 있었지요..ㅎ 엄마가 너무 잘 먹었나???ㅋ 아참~!!! 그리고 중요한 것은 2차 기형아 검사를 하면서 성별 확인을 할 수가 있었는데 우리 아가는 아들일까요? 아님.. 딸일까요???^o^

 

 

🔻 코로나 백신 전화예약 지역별 현황 🔻

✔️전국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세종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

 

우리 아가의 초음파사진입니다. 우측부터 보시면 얼굴이 보이고 배부분이 보이시죠? 그리고 배꼽쪽에 연결되어있는 탯줄!!! 아주 작은 코도 보이고 두개골뼈와 척추뼈도 보입니다.^^ 너무 커서(?) 다리는 한 화면에 들어오지 않는 중..ㅋㅋㅋ

 

 

 

임신 17주차의 아기의 머리에서 엉덩이까지의 길이는 11.36cm, 머리 크기는 3.63.cm, 몸무게는 163g 으로 주수에 맞는 정상적인 키와 몸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아가 머리가 큰 것은 아닌지..ㅡ..ㅡ 오빠가 어렸을때 머리가 엄청 컸다고 하길래.... 혼자서 막~~걱정했었는데ㅋ 자료를 찾아보니 주수에 꼭~맞는 사이즈인 머리크기^^ 아가야~~~~ 엄마와 아빠가 우리 아가 너무 기특해^----^ 그리고 제가 임신 16주 5일차에 받은 2차 기형아 검사는 쿼드검사라고 해서 피검사를 받았습니다. 따로 1차 기형아 검사때처럼 입체초음파를 한다거나 한 것은 없었구요~. 피검사를 했고 병원에서 추천해 준 취약 X증후군 검사라고 해서 두 가지 검사를 받았어요. 피를 엄청 뽑음...ㅡ..ㅡ;; 검사결과는 일주일 후 문자로 통보해 주신다고 하셔서 일주일동안 두근대는 가슴으로 기다릴듯..!

 

📌 https://swimming79.tistory.com/952

 

7월 50대 백신 사전 예약 일정 , 예방 접종후 주의사항

정부가 내세운 집단면역 목표가 백신 접종에 대한 불안감으로 코로나 소상공인 5차지원금 난항을 겪으면서 백신 수용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인센티브를 도입해야 한다는 코로나 소상공인 5차

swimming79.tistory.com

 

아래의 임신 17주차의 초음파사진을 잘 보시면 손을 펴서 "엄마 안녕~~!!!" 하고 인사하는 모습이 보이시나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의사쌤도 엄마한테 인사하는 거라고~~ 그덕에 손가락이 5개인 것도 확인했고^^ 우리 아가는 건강 이상무인듯!!

 

 

 

그리고 임신 17주차가 되면서 2차 기형아 검사를 받아보시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2차 기형아 검사때에는 아기의 성별을 확인할 수 있는 찬스가 온답니다.! 저도 그냥.. 딸이든 아들이든 상관은 없는데... 괜히 친정엄마가 이렇게 고생했는데 왠만하면 아들을 낳아야 좋지 않겠냐고...ㅡ..ㅡ; 남아선호사상은 할머니들때문에 생긴거 같은 느낌이.. 아빠들은 사실 상관 없다고 말하는데.. 오빠도 귀여운 딸을 낳고 싶다고 하는데..뭐 속마음이야 어떨지 몰라도 저는 고마웠어요~! 왠지 부담이 느껴지지 않아서 맘이 그랬는데 자꾸 엄마가 옆에서 아들타령을 해서리...ㅎ

 

📌 https://swimming79.tistory.com/947

 

아이폰13 사전예약 날짜, 모양, 스펙, 가격 등 출시일 예상

정부가 내세운 집단면역 목표가 백신 접종에 대한 불안감으로 코로나 소상공인 5차지원금 난항을 겪으면서 백신 수용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인센티브를 도입해야 한다는 코로나 소상공인 5차

swimming79.tistory.com

 

그런데 말이죠!!!! 우리 아가의 성별이 밝혀지는 순간 정말 함박웃음이^^ㅋㅋㅋ 아래의 초음파 사진을 잘 보시면 성별을 말씀안드려도 알 수 있으실 꺼에요!^^ 우리 아가의 성별은 왕자님이었습니다.!!!! 선명한 꼬추^o^

 

 

 

더 자세하게 보여주기 위한 아들의 노력! 쩍벌남이 된 아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선명하게 보이는 꼬추!!!!!! 의사쌤이 "이건 뭐 속일수도 없고 잘 보이시나요??" 하고 말씀하시길래 제가 "아들인가요??" 라고 되묻자 사진으로 입증하여 보여주심.ㅎ 그리고 아주 통통한 허벅지~~~^^ 아고...통통한 허벅지를 보니 괜히 눈물이 나는 거 있죠? 그 동안 임신 17주차가 되기까지 잘 먹지를 못해서 미안했는데.. 입덧이 끝나고 폭풍흡입을 했는데 어찌보면 그때 폭풍성장을 했는지도 모른다는...^^ 그래도 고마워~~아들^^ 이렇게 엄마 뱃속에서 건강하게 잘 있어줘서~!

 

📌 https://swimming79.tistory.com/845

 

우리집 주변 가까운 어린이집 찾기

내가 살고 있는 우리 동네의 어린이집은 어떻게 찾을까요? 이제 아이를 어린이집에 보내려고 이것 저것 알아보다가.. 제일 중요한 가장 가까운 어린이집이 어디 어디 있는지.. 모르기에 찾기가

swimming79.tistory.com

 

 

 

의사쌤의 짓굿은 손가락 표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 잘 보이시죠?" 하면서 손가락 커서로 가르키는 곳은 꼬추입니다.^^ㅎ 오빠가 보고 아주 튼실! 이 사진을 친정, 시댁 식구들에게 모두 카톡으로 전송ㅎㅎㅎㅎㅎㅎㅎ 아주 우리 아들 꼬추를 전국에 생방한다면서 오빠가 말하는데.. 그래도 어쩔 수 없이 저도 아들을 바라고 있었던 거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병원에서 나와 정말 오랫만에 시댁에 들러 밥한끼 먹고 왔습니다~. 그 동안 차를 오랫동안 못타게 해서 시어머니께서 오셨는데.. 이번에는 조금씩 괜찮아지고 있다고 해서.. 저번에 들은 태반의 위치가 안좋다는 말에 그 동안 차도 오래 못타고 못움직였는데~ 병원에서 나와 시댁에서 꿀같은 식사를 하고 반찬도 한가득 싸와서 맛있게 먹고 있지요^^ 시어머니가 정말 좋아하셔서 저도 기분이 좋더라구요!

 

📌 https://swimming79.tistory.com/494

 

임신 13주 엄마 몸의 변화와 증상

임신을 하고 난 후 벌써 12주가 지났고 이제 13주로 접어드는 주입니다. 뱃속에 있는 우리 아가는 이제 얼만큼 컸을까요??^^ 하루 하루가 행복하고 기대가 되는 날들이 지나가고 있네요..! 아마도 4

swimming79.tistory.com

 

엉덩이쪽 골반뼈는 아직까지 아프고 두통도 여전히 있습니다. 임신 17주차가 되면서 이제 제법 배도 나오고 예전에 입던 옷을 입으면 배가 나와보여서 임산부임을 눈치 챌 정도가 되었구요. 이제 사이즈가 더 넉넉한 옷들을 구입해야 할꺼 같아요~^---^

 

📌 https://swimming79.tistory.com/507

 

임신 15주 4일차 -- 배란일 계산기 사용방법

임신 15주 4일차가 되면서 임신 육아책을 읽으면서 여러가지 정보를 얻고 있는데 이번에 책에서 보게 된 아주 간단한 배란일 계산기 사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물론 배란일 계산기는 책을 사서

swimming79.tistory.com

 

📌 코로나 소상공인 5차지원금 신청사이트

✔️전국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세종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

 

 

📌 https://swimming79.tistory.com/520

 

임신 18주차 2일 -- 내 몸의 증상들

임신 18주차가 접어드는 월요일을 지나 임신 18주 2일차가 되는 오늘입니다. 우선 입덧은 사라진지 오래...ㅎㅎㅎ 입덧이 무엇이었는지 속이 왜 그렇게 안좋았었는지 도통 이해할 수도 없으며 생

swimming79.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