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키우기 -- 고추키우기의 결실. 고추따기 ::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지급대상
반응형
728x170

 

 

 

고추키우기의 결실..드뎌 어제는 고추를 따서 요리조리 맛있게 해서 먹었답니다.~^-^ 고추키우기편을 보셨던 분은 아시겠지만 6월 10일에 고추가 커가는 사진을 담았더랬죠~ 그 포스팅을 쓴지 1주일이 지나서 어제 고추 7개를 따서 먹었습니다.^---^

 

 
 
 
 

 마당앞, 고추밭입니다.~고추나무마다 고추를 주렁주렁 달고 있는데요~^^ 어디에 고추가 달려있는지 잘 찾아보시기 바랍니다..ㅎㅎㅎ 고추나무가 햇볕을 조금이라도 더 많이 받고 자란 놈은 잎사귀도 더 크고 진한 녹색을 띄며, 반면에 햇볕을 덜 받은 아이는 조금 연녹색을 띄고 있어요..~ 역시 물이 밥이고, 햇볕이 보약이네요^-^ 햇볕을 덜 받은 고추는 위,아래의 사진처럼 앞으로 휘어져서 마치 체조를 하는 모습으로 쭉쭉 뻗어나갑니다.~너무 귀엽죠?ㅎㅎㅎㅎㅎㅎ

 
 
 
 

 

 

 

 

 

본격적으로 따주기 시작했습니다.~어머니가 따고 저는 사진찍구..^^; 위에 체조하고 있는 고추는 조금 더 놔두기로 하고 더 많이 자란 고추를 따주었습니다.~ 단, 맨처음으로 따는 고추는 제가 따주기로 했죠~ 그런데 이미...저보다 먼저 고추를 수확하신 분이 계셨는데, 바로 아버지였습니다.ㅠㅠ 제가 사진으로 못남겼어용....제가 자는 사이에 새벽에 고추를 따다가 가지볶음에다가 넣고, 돼지두루치기, 감자볶음에다가 두루 두루 넣으셨더라구요~아...그래서 나머지 4개는 저와 어머니가 합작을 해서 따주었습니다.~^-^

 

 

 

 
 

 어머니가 현란한 손놀림으로 고추

 를  하나씩 따주시고 계시는 모습

 입니다.~ 고추를 하나씩 수확하는

 데 있어서 감동의 물결이었네요..

 ^^; 아무래도 가장 보람있었던 경

 우는 내 손으로 심은 무엇인가가 결

 실을 맺어서 내 뱃속으로 들어갈때

 가 아닐까..싶은데요.~ 어제 제가

 어머니와 수확한 저 고추 4개는 식

 구 넷이서 쌈장에 하나씩...싸우지

 않고 찍어 먹었답니다.ㅎㅎㅎ

 고추키우시는 분들은 조심하셔야 할

 것이 있는데요~ 고추는 가뭄에는 강

 하고, 과습에는 약한 작물인데요~

 아무리 가뭄에 강하다하지만, 물빠

 짐이 매우 좋은 흙에서는 비닐 멀칭

 을 해두시면 물빠짐을 어느 정도 예

 방하실 수 있어요~ 장마시에는 뿌리

 가 2일 정도 물에 잠겨 있으면 의외

 로 말라 죽으니,...장마를 잘 넘기시

 어 많은 수의 고추를 수확하시기 바

 랍니다.~^-^

 

 

 

 

아버지가 3개, 어머니와 제가 합작하여 4개..총 7개의 고추를 수확하였는데요~ 오늘은 이렇게 7개를 수확했지만 ..이제 어마어마한 고추를 달고 있는 저 고추나무가 기대할 만한 고추를 가져다 줄것이라 믿고 있습니다.!!! 고추키우기의 재배난이도는 매우 어려우니...반드시 키우기 전에 공부를 조금 해두시면 도움이 될꺼에요.~ 내일은 더 많은 고추를 수확하길 바라며ㅎㅎㅎ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