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아동학대 신고 방법 ::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지급대상
반응형
728x170

오늘은 조금 무거운 주제를 다뤄볼까 합니다. 바로 어린이집 아동학대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하는데요~. 음.. 절대로 이런 일이 있어서도 안되는 주제이지만 정말 어쩔 수 없이 이런 일이 일어난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말씀드릴께요~! 어린이집 아동학대는 연약한 아이를 대상으로 무자비한 어른들이 학대를 일삼는 행동을 하는 것을 말하는데 아동학대를 당했고 확실한 증거가 있는 경우에는 신고하셔야 합니다.

 

 

 

어린이집 아동학대 신고 방법은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가 있는데 바로 위에 보시는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화살표가 가르키는 곳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어린이집 아동학대 신고를 클릭하여 들어가시면 필수항목에 기재해야 하는 곳에 정확한 내용을 기재하셔야 해요~.

 

 

 

제가 예를 들어서 파란색으로 적어 보았는데 자신의 상황에 맞게끔 기재하시면 될꺼 같아요~.

 

 

 

이제 여기서부터가 중요한데 신고대상에 아동학대를 한 어린이집 이름과 전화번호, 소재지를 정확히 적어주시면 되요~. 전화번호와 소재지는 잘 모르신다면 어린이집 이름만 정확히 적어주시면 됩니다. 특히 아동학대 행위자의 이름을 아신다면 적어주시면 더욱 좋구요!

 

 

 

어린이집 아동학대 신고내용은 제목과 신고유형 분류, 신고내용, 첨부파일을 기입하시면 됩니다. 제목은 '아이를 학대했습니다.' 라고 임의로 적어 놨지만 상황에 맞는 제목을 기입하시고 제일 중요한 신고내용은 육하원칙(누가/언제/어디서/무엇을/어떻게/왜)에 맞춰서 구체적으로 적으시면 신고하셨을때 빠른 대처가 이루어 집니다. 첨부파일은 학대당한 실제 사진이 있다면 첨부해 주시면 됩니다. 이런 것이 증거가 되어서 유리하게 작용하겠죠!

 

 

 

어린이집 아동학대를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신고 작성하셨다면 위와 같은 신고내역에 뜨게 됩니다. 실명인증을 하시면 신고내역을 조회할 수 있으니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신고내역을 확인해 보세요~. 어린이집에서 끊이지 않는 아동학대 이야기를 들으면 예전에는 남일이라고 생각하고 살았지만 어린이집에 보낼 생각을 하니 남일 같지 않더라구요.. 어린이집 아동학대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일이 없다면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대처하는 것이 좋겠죠?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