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분해의 원칙 / 수학공부 잘 하는 방법 ::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지급대상
반응형
728x170

모두들 즐거운 주말을 보내시고 계시겠죠?^^ 즐거운 주말 무엇을 하며 보내야..하는 질문에 과감하게 수학공부를 하면서 보내야 하는 건 어떻는지 질문을 던져보고 싶습니다. 수학은 암기과목처럼 한 시간이면 한 시간, 두 시간..이런 식으로 시간을 내어서 공부할 수 있는 과목이 아닙니다. 수학공부는 인내심을 가지고 정의를 외우고 그 정의를 문제에 활용할 줄 아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참된 수학공부이지요. 그럼 이렇게 말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어차피 공식은 외어야 하는 거 아니냐~! 하는 말. 공식이란 처음부터 외우는 것이 아니라 그 공식을 유도하여 증명하다 보면 저절로 외워지게 되는 것이 바로 공식입니다. 우리는 수학공부를 어쩌면 거꾸로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도 모르겠습니다.^^;; 어떠한 공부도 그렇겠지만 인내심이 많이 요구되는 수학공부.... 꼼수가 없는 과목이 바로 수학입니다. 이러한 수학공부를 어떻게 하면 잘 할 수있는지에 대해서 오늘은 말씀드리겠습니다. 수학파트중에서 제일 쉽다면 쉽고 어렵운 파트인 인수분해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럼 저와 함께 수학공부하러 가실까요?^^



 

★ 인수분해의 원칙

 

원칙 첫 번째 : 공통인수로 묶어라.

 

원칙 두 번째 : 같은꼴이 나오면 치환부터 한다.

 

원칙 세 번째 : 모양을 보고 생각을 한다.

 

원칙 네 번째 : 복이차식인지 의심해 봐라.

 

원칙 다섯 번째 : 여러 문자의 식인 경우에는 차수가 가장 낮은 문자에 관하여 내림차순한다.

 

원칙 여섯 번째 : 문자는 1개인데, 공식이 없다면..즉, 특별하게 연상이 되는 것이 없는 쓰레기(?)같은 것들은 모두 조립제법으로 푼다.

 

원칙 일곱 번째 : 조립제법도 안되는 놈들은 상반식인지 의심해 봐라.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인수분해의 원칙은 위에서 말씀드린 일곱개의 원칙에 따라서 차근차근히 순서대로 풀어주시면 됩니다. 고등학교 과정까지의 인수분해는 위의 원칙에서 위배되는 것이 없습니다. 저 안의 내용이 모두 중학교부터 고등학교 까지의 인수분해 방법입니다. 공부를 하기에 앞서서 이렇게 인수분해의 원칙을 잘 알고 인수분해를 시작한다면 인수분해의 달인이 되있을꺼에요^-^

 

그럼 위와 같은 말이 무슨 뜻인지 문제에 한 번 적용해 보겠습니다. 잘 따라 오시기 바랍니다.!

 

◎ 원칙 첫 번째 : 공통인수로 묶어라.

 

◎ 원칙 두 번째 : 같은꼴이 나오면 치환부터 한다.

 

◎ 원칙 세 번째 : 모양을 보고 생각을 한다.

 

◎ 원칙 네 번째 : 복이차식인지 의심해 봐라! (4차)+(2차)+(상수항)

 

◎ 원칙 다섯 번째 : 여러개의 문자인 식인 경우에는 차수가 가장 낮은 문자에 관하여 내림차순 정리한다.

 

 

◎ 원칙 여섯 번째 : 문자는 1개인데 공식은 없고 특별히 연상되는 것이 없는 쓰레기같은 것들은 모조리 조립제법으로 푼다.

 

 

◎ 원칙 일곱 번째 : 조립제법도 안되는 것들은 상반식을 의심해 본다.

 

 

 

이상 인수분해의 모든 것에 대하여 정리하여 보았습니다. 인수분해의 뜻은 말그대로 인수를 분해하여 묶는다는 것인데 그 경우의 수가 너무나도 많기 때문에 위와 같이 인수분해의 원칙을 모르고 있다면 혼자서 공부하시는 데 큰 어려움이 따를꺼에요^-^ 우리나라의 많은 중학생, 고등학생 여러분~~ 이제 인수분해는 무조건 알고 갑시다!!!!!!^o^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