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당텃밭에서 상추키우기 세번째 ::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지급대상
반응형
728x170

아직까지는 마당텃밭에서 상추키우기가 잘 이어져오고 있는데요. 어제는 비가 와서 마당 텃밭이 약간 걱정이 되었으나 오늘 아침에 보니 말짱하네요ㅎ 오늘 아침에 찍은 상추사진 한 번 같이 보실까요?^^

 

집앞 마당입니다~! 전체적으로 이렇게 심어놓았습니다. 뭔가 스티로폼 하나 하나에 심겨져 있는 고추모종때문에 제가 완전.. 부자가 된 느낌이에요ㅎㅎㅎ

 

 

상추네 마을입니다~. 얼마전에 올린 사진에는 본잎이 나오기는 했지만 오늘 아침과 비교해 보면 정말 참으로 많이 컸다는 걸 느끼실수

있습니다^^ 상추키우기는 텃밭에서 느낄 수 있는 제일 큰 기쁨인듯 합니다! 아래에 상추키우기에 관한 포스팅을 정리해 두었으니 참고해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스티로폼에 있는 상추네 1동부터 보시죠ㅎㅎㅎ 스티로폼안에서 춥지않게 바람도 막아주면서 서로 의지하면서 잘 크고 있는 중입니다.

 

 

 

더 자세히 보여드릴께요~. 스티로폼안에서 상추들이 많이 자랐나요?ㅎㅎ 이렇게 스티로폼 1호는 이상무로 잘 크고 있습니당ㅎㅎㅎ 마당에서나 베란다에서나 상추키우기는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ㅎ 정말 물만 주면 자라는 작물이니까요!

             

 

다음은 상추 2동입니다~!

 

대야에 심은 상추 아이들입니다. 상추씨뿌리기해서 나온 아이들이 아니라 스티로폼안에서 씨앗을 많이 뿌려서 대야로 옮겨 심은 상추들이어서 걱정 걱정했었는데 다행히 아직까지는 상추들이 아프지 않고 별탈없이 상추는 잘 크고 있답니다ㅎㅎ

 

 

대야안의 상추들은 햇빛과 물을 머금고 잘 크고 있는 중입니다~^^

 

 

 마지막 상추 3동입니다~.  스티로폼 2호 이기도 하죠ㅎㅎ

 

 

위의 두동과는 다르게 직파를 해서 그런지 여기 상추들은 더 잘 크고 더 튼실하다고 하시네요.^^ 사실 직파가 가장 좋은 상추키우기 비법입니다. 자기가 자란 곳에서 뿌리하나 안건드리고 잘 크기 때문에 이렇게 키우면 상추 꽃대가 생길때까지 튼실하게 몇 번씩 수확해 가면서 키우실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마당텃밭이나 베란다텃밭 모두 해당하는 사항이지요!

 

 

 

옹기종기 앞줄은 청상추구요~. 뒷줄은 적상추입니다. 청상추보다 적상추가 더 잘 안큽니다. 시장에서 파는 거 보면 적상추가 아주 튼실해 보이는데 이건 마당도 아닌 베란다도 아닌 노지에서 진짜 땅에서 자란 적상추이기 때문에 가능한 일입니다. 아무래도 상추키우는 방법은 햇빛과 물이네요. 조금 더 크면 웃거름도 빵빵하게 줘야겠습니다!!

 

 

상추키우기 네번째는 본잎이 3장이 되는 날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저와 같이 마당텃밭에서 작물을 키우고 계시는 분들은 갑자기 비가 오거나 하면 여린 상추잎들이 쓰러지거나 짓눌려져서 죽을 수 있으니 비오는 날은 각별히 신경을 더 써주시기 바라구요. 베란다텃밭을 운영하고 계신 분들은 햇빛조절만 잘 해주시면 문제없이 키우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부추씨도 뿌리고 쑥갓도 화분하나에 더 심었네요~. 곧 마당에 씨를 뿌린 부추와 쑥갓 사진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ㅡ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