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 대시보드 만들어서 애드센스 수익 확인하기 ::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지급대상
반응형
728x170

구글 애널리틱스 연결은 이미 예전부터 해오고 있었지만 애드센스 수익이 어느 페이지에서 나는지는 확실히 연구하고 있지 않았었는데 사실 대시보드 만드는 것이 귀찮아서 였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어떤 글에서 수익이 나는지는 알고 있어야 또 새로운 글을 써도 수익과 연결이 되는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이참에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해서 애드센스 수익이 어디서 나는지 확인해 봤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건 구글 애널리틱스에 들어가 보시면 보실 수 있는 현재 활성 사용자 수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잘 활용하시는 분들은 이것도 잘 활용하시는 거 같더라구요^^ 

 

 

이제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해서 대시보드를 만들어서 어느 글에서 어느 페이지에서 나의 애드센스 수익이 나고 있는지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구글 애널리틱스의 좌측을 보시면 맞춤설정 > 대시보드 > 만들기 를 찾아서 순서대로 클릭해 주세요. 

 

 

구글 애널리틱스 위젯 추가를 해주시면 되는데 여기서 우리는 표로 보는 것이 가장 편하고 또 보기에도 좋고 그렇습니다. 일단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표로 대시보드 만들기를 해주겠습니다. 위의 사진에서처럼 표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위에서 보이는 항목 표시에는 페이지를 눌러서 애드센스 수익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서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하려고 하는 것이니 측정항목 추가에는 애드센스 수익을 눌러서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페이지 > 애드센스 수익 > 클릭한 애드센스 광고 순서대로 대시보드를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 두시면 아래와 같이 클릭한 애드센스 광고의 숫자와 페이지가 표처럼 뜨게됩니다. 

 

 

이렇게 구글애널리틱스에서 페이지별로 애드센스 수익과 클릭한 애드센스 광고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실히 편하죠?^^ 페이지에 있는 숫자옆에 화살표를 누르게 되면 바로 그 페이지 화면으로 이동을 하게 되니 한 눈에 확인하기 쉬워서 좋더라구요~! 그리고 이 구글 애널리틱스 애드센스 수익 대시보드도 날짜별로 확인할 수 있도록 정리할 수가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이처럼 어디서 애드센스 수익이 났는지 확인할 수도 있지만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방문해 주셨는지.. 그리고 페이지뷰와 이탈률, 애드센스 페이지 노출수등 다른 기타 통계들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해서 대시보드를 간단하게 만들어 봤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다들 아시는 내용이겠지만 이렇게 기본적으로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서 몇 가지 나만의 대시보드를 만들어 두시면 여러모로 수익 증대에 도움이 될듯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애드센스 수익을 위해서 하는 것이니까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