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추키우기 -- 베란다에서 키운 상추를 이용하여 김밥만들기 ::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지급대상
반응형
728x170

저번주 주말에 베란다에서 키운 상추를 이용하여 김밥을 만들어 먹어봤는데요~. 이번에 만든 김밥은 너무 급히 만드느냐.. 과정사진도 없고, 마땅히 예쁜 사진도 없으니 양해해 주시면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베란다에서 상추를 키워서 먹는다는 사실을 아시는 분은 잘 아시겠죠?^^ 몇 번이나 고기파티를 하면서 블로그로 자랑을(?) 했었는데~ㅎ 베란다에서 키운 상추를 이용하여 고기쌈뿐만 아니라 상추샐러드도 만들어 먹어봤는데, 이번엔 상추를 이용한 상추고추참치김밥을 만들어 먹어봤습니다.

 

아래의 사진에서 익히 직감하셨으리라 예상하는데.. 김밥에 상추를 깔고 참치를 고추장양념에 비벼서 김으로 둘둘 말았답니다. 정말 허접해 보이는 사진이지만 그 맛은...! 합격!!!! 오빠가 합격이라고 말해주었으니 무조건 합격이에요^^ 까다로운 오빠의 입맛에 맞았으니 저도 이제 김밥장사해도 괜찮을꺼 같아요^^ㅎㅎㅎ

 

 

 

이렇게나 많이 수확하면서 고기쌈을 싸먹고도 남은 청상추와 적상추를 이용하여 김밥을 만들어 먹었어요~! 오늘도 상추수확을 하고서 이 포스팅을 하는 중이니.. 정말 이 조그마한 두 화분에서 엄청난 양의 상추가 제 입으로 들어가는지 말씀은 안드려도 잘 아시겠죠?^^ 아파트 베란다에서 상추를 키우고 있는 저는 오빠와 단 둘이서 사는데, 아마도 오빠와 제가 먹는 2인분을 생각한다면 아래처럼 생긴 화분 2개만 있으면 상추는 거뜬히 먹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나 싱싱한 상추를 매일 수확해서 드실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핑계로 매일 고기파티도 열 수가 있지요^^ㅎㅎㅎ 저는 오빠에게 강요합니다. 저 때문에 비싼 상추를 매일 먹을 수 있어서 무척이나 행복하지???라고 협박하면서 물어보지요^^;; 그래도 이렇게 집에서 ... 그것도 마당이 있는 집이 아닌 아파트 베란다에서 상추를 키우면서 채소값을 조금이나마 벌 수 있다는 사실에 감사해야죠^o^

 

 

 

만드는 과정을 사진으로 남기지 못해서 말로써 설명드릴께요~! 

 

우선 상추고추참치김밥의 재료는 상추, 참치한캔, 김, 뜨끈한 밥2공기, 고추장2큰술, 고춧가루 1큰술, 간장1큰술, 다진마늘 1큰술, 설탕1/2큰술, 참기름조금, 깨소금약간 이 필요합니다.

 

참치한캔, 고추장2큰술, 고춧가루 1큰술, 간장1큰술, 다진마늘 1큰술, 설탕1/2큰술, 참기름조금, 깨소금약간을 후라이팬에 한 번에 볶아서 수분기를 확실히 날려주세요~! 이렇게 볶은 고추참치는 식혀두시구요~ 김위에 밥을 깔고 상추 한 장을 깐 다음 미리 볶아둔 고추참치를 올려주신 다음 상추로 돌돌 미리 말아둡니다.^^ 그리고 김발로 둘둘 말아주세요^^ 그럼 베란다에서 키운 상추를 이용하여 김밥만들기는 끝이 납니다.

 

 

 

 

상추꽃이 핀 김밥이에요~! ㅎㅎㅎ 김밥 꼬다리가 제일 맛있는 거 아시죠? 청상추로 만든 김밥보다는 적상추로 만든 김밥이 더 맛있습니다^^ㅎㅎㅎ 그리고 모양도 적상추가 더 예쁘게 나와요..!

 

 

 

 

이렇게 만든 김밥만들기는 오빠와 제 입속으로 들어갔습니다.^^ㅎㅎㅎ 사진은 제가 찍은 것이 아니라 오빠가 찍은 거라서 비쥬얼이 조금 그렇죠?^-^ 베란다에서 상추키우기를 이용해서 만든 상추고추참치김밥만들기.. 다음엔 상추를 이용한 다른 요리를 선보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한 먹거리 많이 드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