쑥갓키우기 -- 수경재배로 쑥갓파종하기 ::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지급대상
반응형
728x170

어제는 수경재배로 씨앗을 파종한 상추를 보셨는데, 오늘은 수경재배로 쑥갓이 발아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쑥갓은 수경재배로 지금 키우고 있는 것이 있는데, 무슨 쑥갓나무처럼 아주 잘 크고 있는 것을 확인하고 다시 파종을 하였지요~! 상추든 쑥갓이든 파종하고 나면 왠지 맘이 든든^^;; 무엇보다 채소값을 줄일 수 있어서 이렇게 상추와 쑥갓을 파종하고 나면 맘이 왕든든! 그럼 쑥갓 수경재배한 이후의 모습을 보실까요?^^

 

 

 

쑥갓의 새싹은 아시다시피 아래의 사진처럼 생겼습니다. 아주 예쁘죠?^-^ 떡잎사이에 본잎이 나려고 꿈틀꿈틀~ㅎㅎㅎ 아주 앙증맞은 쑥갓3형제입니다.! 이번엔 스펀지 위에 씨앗을 3개씩, 4개씩 뿌려봤습니다. 조금 오래된 씨앗이라 어떻게 될지 몰라서 뿌려 봤는데, 거의 99.9% 발아율을 보이고 있네요.

 

 

 

여긴 4개가 모두 발아~^^ 역시 오래된 씨앗이라고 해도 쎈 놈들은 쎄네요ㅎㅎㅎ

 

 

 

남들이 모두 발아할때, 이제서야 꿈틀꿈틀대는 놈들도 당연히 있겠죠?^^ 이렇게 모두 똑같이 발아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스펀지위에 한개의 씨앗을 올려두고 파종하시면 안된다는 말씀!

 

 

 

상추와 의좋게 자라고 있는 쑥갓. 제가 보기에는 쑥갓이 상추보다 훨씬 폭풍성장하는 작물인듯 싶어요! 어서 어서 자라서 본잎이 나면 채반으로 옮겨 주고 싶어요^^ 본잎이 3~5장 정도가 나면 채반으로 정식을 해주시면 됩니다~.

 

 

 

흙에서 키우는 작물도 재미있고 보람되지만 물으로 키우는 수경재배의 재미도 무시할 수는 없어요~! 저는 흙으로 상추, 쑥갓을 키워보기도 하고 수경재배로도 키우고 있는 중이지만 더 재미있고 신기한 현상은 수경재배로 키우는 작물인 거 같습니다^-^ 수경재배 앞으로 더 연구할 일도 많고 시도도 해봐야 할것도 많으니 좀 더 진화한 수경재배팁들을 올려드릴께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