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는 방법 - 카톡 아이디(ID)로 찾기 ::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지급대상
반응형
728x170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는 방법중에 연락처로 찾기를 해봤습니다. 이것이 가장 대중화된 방법이기도 하지만 그래도 카카오톡 아이디(ID)로 친구를 추가하시는 분들이 많으시기에 오늘은 카카오톡 아이디(ID)를 이용하여 친구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볼께요~!

 

 

 

 

우선 카카오톡 친구추가 아이콘을 터치해 주세요. 친구 추가하는 방법이 여럿 있지만 그 중에서도 오늘은 카톡 아이디(ID)로 추가하는 방법을 설명해 드릴테니 세 번째에 보이는 ID로 추가를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사실 이 방법은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모르는 상황에서도 친구로 추가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친구로 추가하고 싶은 상대방의 카카오톡 아이디(ID)만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이 때, 아래쪽에 보시면 내 아이디가 나오는데 이렇게 자신의 아이디를 모르시는 경우가 있다면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저는 언니의 카카오톡 아이디(ID)를 이용해서 친구 추가를 해봤는데요~! 언니는 이미 친구로 등록이 되어 있고 울 아들 얼굴이 언니의 카톡 프로필 사진에 떠있네요^^ 이렇게 카카오톡 아이디(ID)를 이용해서 친구로 추가하는 방법은 정말 쉽습니다.

 

 

 

친구로 추가를 한 뒤에는 자유롭게 1:1채팅을 하실 수가 있는데 다른 방법보다도 아이디를 알고 친구로 추가하는 방법은 대게 상업적인 목적으로 많이들 이용하시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많이 대중적이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상대방의 카카오톡 아이디(ID)만 알면 친구로 등록할 수 있다는 사실 기억하면 좋겠죠?^-^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