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도 채 안되서 만드는 식빵팝콘 ::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지급대상
반응형
728x170

 

@ 오랫만에 포스팅을 올리네요~

그사이 감기에 시험기간까지 겹쳐서ㅠㅠ 너무 힘든날이었습니다..

아직 시험은 끝난것도 아니구요~에효...

그래도 달려 보려구요~

몇일 전 올리브 TV를 보는데 최화정이 하는 프로 였던것 같아요~

잠깐코너로 나오는 요리가 있는데 넘 획기적인 아이디어인것 같아서 저도 한 번 만들어 봤답니다.^^

제가 또 궁금한건 못참는 성격이라 내가 한 번 만들어 보고

맛은 어떤지, 실제 비쥬얼은 얼마만큼인지를 제 눈으로 확인해 보고 싶었습니다~

일명 식빵 캐러멜 팝콘 입니다.!!!!!!

 

 

 

 

 

재료

식빵 가장자리, 설탕 2큰술, 올리고당(또는 물엿) 3큰술,

버터 1큰술, 생크림 3큰술

 

재료도 보기보단 간단하죠? ㅎㅎ

제가 예전에 캐러멜 팝콘 만들었던 거 기억하시나요?

그건 100% 팝콘을 썼다면 이번 팝콘은 주재료를 식빵의 가장자리의 딱딱한 부분을

이용한다는 것이 다르답니다.

그리고 만드는 방법도 조금 틀려요~

이번 레시피는 철저하게 올리브 쇼에 나오는 레시피를 참고 하였다는 점!! 명심해 주시구요~

티비에서 이걸 보구서 따라 만들어 보려고 수업마치고 늦은 밤까지 문을 여는

빵집까지 갔었다는ㅎㅎㅎㅎㅎ

 

 

만드는 법

 

① 먼저 식빵의 가장자리를 남겨두고 먹습니다.

이거 먹고 싶은거 참느라 혼났습니다... 전 가장자리도 좋아라 하거든요^^

 

 

 

알맞은 크기로 잘라주시구요~

 

 

 

 

② 식빵을 프라이팬에 버터나 기름없이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버터나 기름이 들어가면 바삭하게 구워지지가 않습니다.

되도록이면 기름없이 구워주세요~

 

 

 

③ 바삭하게 구워진 식빵은 한쪽에 놔두고,

설탕 2큰술과 올리고당 3큰술을 약불에 녹여줍니다.

(올리고당 대신 물엿도 가능합니다^^ 전 물엿썼으니까요~!!)

잘 저어주셔요~

그럼 색깔이 약한 갈색으로 변할 껍니다~~

 

 

 

 

 

약한 갈색으로 변했다 싶으면 버터 1큰술과 생크림 3큰술을

넣어주고 저어 주시면 됩니다.

 

 

 

 

⑤ 캐러멜 색이 날때까지 저어주시구요~

 

 

 

⑥ 이때쯤 되면 다 된겁니다~

이제 불을 끄시고

여기에 아까 구워두었던 식빵을 퐁당~ 넣어주시면 끝이에요~

단~ 조심하셔야 할게 한가지 있는데요~

저도 그것때문에 바빠서 그 부분은 사진을 못찍었지만 ㅎㅎ

식빵을 넣어주시고 재빨리!!!! 휘적 거리셔야 한다는 겁니다.

빨리 굳거든요 ㅠ 

 

 

 

 

그리고는 종이 호일위에 깔아놓고 말리시면 됩니다~ 

 

 

 

 

 

식빵이 연약해서 시럽과 섞어주면 자꾸 붙어버려서

저렇게 속살부분이 잘 안떨어진답니다 ....^^;

그러니까 재빨리!! 섞어주시고 재빨리!! 떨어뜨려 놓으셔야 해요~^^

 

 

 

 

 

 

 

 

 

 

제가 만들어 본 결과로는요...이 레시피대로 하시면 조금 답니다.

여기에 식빵을 조금 더 추가하시거나

아니면 설탕과 올리고당을 조금 덜 넣으셔도 무방합니다.

이건 제 견해이니 각자 취향대로 넣으시면 될꺼 같아요~

솔직히 이것보다는 저번에 올려 두었던 캐러멜 팝콘이 더 맛있네요 ㅎㅎㅎ 

 

요즘 날씨가 낮엔 따시고 밤엔 춥고 ... 이상하기 짝이 없네요~

다들 감기 조심하시구요~

즐건 수욜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