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추키우기 -- 맛있는 상추오렌지 샐러드 만들어 먹기 ::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지급대상
반응형
728x170

상추키우기의 두 번째 변신요리~. 어제는 가자미갈비에 쌈을 싸서 먹는 장면을 보셨다면 오늘은 상추와 오레지가 합쳐진 상추오렌지 샐러드를 올려봤습니다. 물론 저는 집에 있는 재료들만 가지고 만들었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이게 정석은 아니라는 것을 아시고..ㅎㅎㅎ 집에 있는 재료들을 뒤져서 있는 재료들로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말은 거창하게 상추오렌지 샐러드라고 해두었지만 상추오렌지 샐러드는 말그대로 상추와 오렌지를 넣고 요거트를 섞은 후식용 홈메이드 샐러드입니다.^^! 상추키우기를 한다고 말씀만 드리고 상추가 들어간 요리를 제대로 보여드린 적이 없는 거 같기도 하고...해서^^; 이렇게 상추를 뜯어서 넣은 샐러드를 만들어 봤는데요~. 비싼 샐러드채소모듬을 구지 살 필요가 없는 아주 정직한 샐러드입니다^^ㅎㅎㅎ

 

 

 

당연히 주재료인 상추는 집에서 직접 키운 유기농 상추입니다. 어찌하다보니 냄새가 아주 고약한 퇴비를 구입하게 되서..ㅡ..ㅜ 그 덕에 더욱 쑥쑥 잘 크고 있는건지도 모르겠지만^^; 어찌됐든 제가 포스팅한 글들을 읽어보시면 상추키우는 방법에 대해서 감이 오실꺼에요~. 바로 아래에 보이는 상추가 주말에 수확했던 적상추입니다.

 

 

 

물론 가위는 오빠가 들고서 수확을 했지요ㅎㅎㅎ 이제는 솔선수범해서 가위들고 수확하는 모습까지 보여주는 자상한 오빠~! 퇴비도 오빠가 직접주고 했으면 좋겠지만... 그날따라 머리가 아프다고 하는 바람에 다음번을 기약하면서 제가 닭똥냄새 맡아가며 퇴비를 주었습니다.^^ㅎㅎㅎ

 

 

 

그럼 이렇게 수확한 적상추를 이용한 상추오레지 샐러드 만들기의 과정을 살펴보실까요?^^ 먼저 재료를 간단히 말씀드릴께요~.

 

 

 

상추오렌지샐러드 만들기 재료 (2인용) : 상추7~8장, 오렌지1개, 요거트 2개(저는 퓨어를 즐겨 먹습니다.^^),

각종 견과류, 치즈약간, 기타재료(식빵구운것-크루통 )

 

오늘의 상추요리는 집에 있는 재료를 이용해서 만든 초간단 샐러드요리이기 때문에 구지 위에 있는 재료들중에 빠진 재료가 있다고 해서 만들어 드시지 못하는 건 아니니... 그냥 편하게 집에 있는 재료를 이용해서 만들어 드시면 됩니다. 저는 오렌지가 있어서 오렌지를 넣었지만 키위나 딸기 또는 방울토마토같은 다양한 제철 과일을 넣어서 드시면 정말 좋아요^-^ 그리고 상추오렌지샐러드를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크루통을 만들어서 넣어드셔보세요~. 요것도 집에서 식구들이 먹다가 남은 식빵을 버리지 마시고 냉동실에 보관해 두시면 유통기한이 조금 지나도 드실 수가 있는데, 식빵을 구워서 먹기좋게 잘라서 넣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크루통 만드는 법은 여기 >>> 식빵 가장자리요리 로 가시면 만드는 상세한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o^

 

 

 

제일 먼저 상추를 뚝뚝 제멋대로 뜯어서 볼에 담아 주세요~. 물론 물기를 어느정도 제거한 상추여야 더욱 산뜻하고 맛있습니다. 그리고 준비해둔 나머지 재료들을 한꺼번에 넣어주시면 되는데, 오렌지도 먹기 좋게 한 입크기 정도로 잘라주시고, 크루통도 조그맣게 손으로 잘라서 넣어주세요~! 저는 집에 있는 견과류가 어머니가 주신 호두가 있어서 넣어봤구요. 아몬드도 통으로 몇 알 넣었습니다. 그리고 슬라이스치즈를 작게 잘라서 넣은 다음 그 위에 퓨어 2통을 부어줬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요리가 또 어디있겠습니까?^^ㅎㅎㅎ 저는 사진찍는다고 바쁜데 뒤에서는 오빠의 빠른 손놀림이ㅋ 사진에 정확히 찍혔네요!

 

 

 

이렇게 한꺼번에 상추오렌지 샐러드를 해서 드시면 각종 영양소가 듬뿍 들어가 있어서 영양적인 면에서도 정말 좋은 음식입니다.! 혹시하도 칼로리를 생각하신다면 오늘 제가 말씀드린 것처럼 다른 소스를 쓰지 마시고 퓨어를 넣어서 샐러드 소스로 써보세요~. 담백하면서 견과류가 들어가서 고소한 맛이 일품인 상추오렌지 샐러드가 완성이 됩니다^^ 샐러드의 칼로리는 80%이상이 소스에 있거든요!

 

 

 

집에서 키운 상추를 이용해서 고기만 쌈싸드시지 마시고 이렇게 제철과일과 함께 맛있고 영양가 많은 샐러드를 만들어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요즘 다이어트를 한다고... 밥의 양을 조절하고 있는데, 이렇게 먹고 나면 칼로리도 높지 않으면서 배도 든든한 한끼식사가 완성~! 하지만... 저는 한끼로 먹은 것이 아니고 사실...어제 포스팅했던 가자미갈비에 밥을 먹은 다음 후식으로 먹었기 때문에 운동을 해야합니다..^^;; 어쨌든 집에 있는 재료들을 이용해서 맛있는 샐러드 만들어 드셔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