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예방접종 스케줄표와 예방접종 주의사항 및 금기사항 ::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지급대상
반응형
728x170

도언이의 예방접종표를 살펴보면서 혹시나 그냥 넘어가지는 않았는지 항시 병원에 갈때마다 챙겨보는 중인데.. 저번달에 맞은 예방접종을 끝으로 당분간은 병원에 독감예방접종이외에는 안와도 된다는 의사선생님의 말씀에 한씨름을 놨습니다.^^ 어린이 예방접종 스케줄표는 잘 보이는 곳.. 특히 냉장고옆에 붙여두면 유용한데.. 예전에 도언이를 임신했을 당시 산부인과에서 나누어 주었던 자료중에 어린이 예방접종 스케줄표가 있어서 냉장고옆에 잘 보이도록 붙여두었습니다.

 

 

 

어린이 예방접종 스케줄표는 위와 같이 국가예방접종과 기타예방접종의 두 가지로 나뉘는데 위의 예방접종 스케줄표를 보니 도언이가 얼마전까지 맞았던 주사들이 눈에 보이네요^^ㅎㅎㅎ 예방접종을 하고 나서 괜찮았던 경우가 95%였지만 나머지 한 두 번은 고열이 나고 감기기운처럼 아파서 조금 애를 먹었던 경험이 있었네요..!

 

아래에는 어린이 예방접종전과 그동안, 그 후에 주의해야 할 사항과 금기사항을 나타내고 있는 자료들인데 읽어보시면 좋을꺼 같아서 같이 사진을 첨부해 봅니다.

 

 

 

저는 특히 예방접종후를 많이 걱정하는 편인데 항상 예방접종을 하고 나서는 몸을 피곤하게 하지 않게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뭐.. 활동량이 워낙에 많아서 제가 자제시킨다고 해서 자제가 되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위의 표에서 보시는 것처럼 편안하게 해주려고 노력하고 있는 편입니다. 만져주고, 꼭 안아주고, 젖을 물리는.. 그 모든 행동은 항시 아직도 하고 있기 때문에... 뭐.. 예방접종을 했다고 특별히 하는 행동은 아니니..ㅎㅎㅎ 

 

 

 

 

어린이 예방접종을 하고 나면 백신을 접종할 경우에 이로 인해서 심각한 이상반응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은 경우가 있으니 항상 잘 살펴봐야 하고, 백신을 접종하실 경우에는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상황이 생길 수 있는 가능성이 있을수 있거나 면역 형성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예방접종.. 항상 눈물바다가 되는 현장이지만 그래도 주사 10번 맞을 것을 1번으로 끝낸다고 생각하면 도움이 되겠죠?^---^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