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립방정식을 푸는 키워드 3가지 ::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지급대상
반응형
728x170

수학문제들은 언제나 우리를 당황하게 만드는 무서운 놈입니다^^ㅎ 이렇게 무서운 놈을 피한다고 안쫓아 오는 것은 아니므로 맞서서 싸울 무기가 몇 가지가 있어야 하는데요~! 오늘은 연립방정식을 푸는 키워드 3가지를 짧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연립방정식은 차수를 보고 차수를 차수에 따라서 푸는 방법을 세 가지로 분류하는데, 아래의 표에서 정리를 해보았어요~^-^

 

1. (1차) vs (1차) 

방법 첫 번째 : 가감, 대입, 등치법을 이용한다.

방법 두 번째 : 식의 합을 이용한다.

방법 세 번째 : 미지수가 3개인 순환형을 이용한다.

 

2. (1차) vs (2차)

무조건 (1차) 를 한문자에 관하여 정리한 다음 (2차)에 대입한다.

 

3. (2차) vs (2차)

방법 첫 번째 : 인수분해를 이용한다.

방법 두 번째 : 상수항을 소거한다. (이 경우는 xy항이 있는 경우 사용하면 좋다)

방법 세 번째 : 최고차항을 소거한다. (이 경우는 xy항이 없는 경우 사용하면 좋다)

 

 

 

어떤가요? 연립방정식을 푸는 세 가지 키워드. 1차와 1차식의 연립방정식을 풀때에는 위의 세 가지 방법을 이용하시면 되는데 거의 대부분이 중2때 배운 첫 번째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1차와 2차식의 연립방정식은 무조건 차수가 작은 1차가 2차에게 굽신하면서 대입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2차대 2차의 연립방정식은 세 가지 방법을 골고루 적용하셔야 하는데, 특히 xy항이 있는 경우와 없는 경우 두 가지가 많이 힘듭니다. 구분을 잘 하셔서 상수항을 소거하는 방법이나 최고차항을 소거하는 방법을 정확하게 연습하여야 합니다. 수학은 문제를 많이 푸는 방법이 제일 좋지만 이렇게 어느정도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하여 숙지하고 있으면 자신감이 많이 생길꺼에요^o^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