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도 안되서 만드는 멸치과자 ::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지급대상
반응형
728x170

자! 제가 올린 폼페이 계란찜의 후예..멸치가 오늘의 주인공이 되겠는데요~. 오늘은 10분도 안되서 만드는 멸치과자!

 

못 보신 분들은 여기로 → 폼페이 계란찜   으로 가서 한 번 읽어 보시고 오시면 도움이 될 듯합니다~. 아이들의 칼슘 덩어리이자 우리들의 맥주 안주 ㅎㅎㅎㅎ(근데 저는 맥주를 못먹어용 ㅠ) 멸치는요~육수 우려낸것을 쓰셔도 되구요~ 육수를 우려내지 않고 그냥 멸치를 쓰셔도 상관은 없습니다~ㅎㅎ 일단 저는 그때 폼페이 계란찜 만든다고 정신이 없어서..^^ (다른 분들은 정신을 바짝 차려야 할듯!!!!)

일반 멸치~! 생생한 멸치를 이용해 봤는데요~~^^

 

① 먼저 멸치의 머리와 똥을 따놓습니다.

 

 

 

② 전자렌지에 1분30초정도 돌려줍니다. 육수를 냈던 멸치라면 2분정도 돌려 주시면 되고 그냥 멸치를 이용하시면 1분 30초 정도면 충분합니다~  중간부분은 비워 두세요~

제일 열이 쎄서 금방 타버리거든요~

 

 

 

③ 전자렌지에서 꺼낸 후 설탕 1큰술 넣어서 버무려 주시구요~ 다시 전자렌지에 1분 30초 정도 돌려주시면 됩니다.

이 때, 설탕이 잘 묻지 않으시면 물을 스프레이 해 주시면 잘 묻을 꺼에요~

 

 

 

 

④ 렌지에서 꺼낸 직후 재빨리 설탕을 쪼끔~만 더 뿌려주시고 깨를 먹기 좋은 만큼 뿌려주신 다음

랩으로 감싸서 마지막으로 랩으로 감싼 뒤 2분 정도 돌려 주시면 됩니다~

만약 설탕이나 깨가 잘 묻지 않으면 물을 조금 묻혀서 고루 묻게 이끌어 주세요~^^

 

 

 

 

완성되었네요~~~!!!!!!!!!!!

 

 

 

 

 

 

멸치의 비주얼은 보지 마시구요ㅎㅎ 그냥 칼슘덩어리라 생각 하시고 드시면 됩니다~^^ 아이들이 멸치를 안먹으면 이렇게 과자로 바삭하게 만들어서 먹이는건 어떠신지요?

 

언니가 계란찜때문에 궁시렁 궁시렁거렸지만 이거 먹고 엄지손가락을 번쩍!!!ㅎ 아참!!! 짭쪼름해서 안주거리로도 손색이 없다지요?ㅎㅎㅎ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되시구요~^ㅡ^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