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증상 및 치사율 정리 ::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반응형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또 하나의 변수인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출현으로 그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는 이전에 델타변이 바이러스가 사소한 접촉으로도 감염이 된다고 해서 화제였는데 이번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는 접촉도 없었는데 복도 사이서 돌파감염이 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https://swimming79.tistory.com/981

 

'변이에 변이' 델타 플러스 변이 바이러스, 식중독 예방

정부가 내세운 집단면역 목표가 백신 접종에 대한 불안감으로 코로나 소상공인 5차지원금 난항을 겪으면서 백신 수용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인센티브를 도입해야 한다는 코로나 소상공인 5차

swimming79.tistory.com

 

 

오늘은 코로나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고 검사 방법 및 치사율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델타변이의 2배?!

 

새롭게 발견된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 접촉이 전혀 없는 상태에서 감염이 되었다고 해서 전세계를 공포로 몰고 가고 있습니다.

 

 

스파이크 단백질에 32개에 달하는 돌연변이가 발행한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은 아프리카 보츠와나에서 처음으로 발견됐습니다. 무려 델타변이의 2배에 달하는 강력한 변이 바이러스인데요.

 

조금 새롭다고 여겨지는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은 일각에서는 어느 호텔에 있는 투숙객까지도 옮겼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직접적인 접촉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감염이 된 사례인데요. 

 

📌 https://swimming79.tistory.com/1018

 

11월부터 단계적 일상회복 위드코로나 백신패스 도입

전 국민의 88%가량에 1인당 25만원씩 지급되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이 다음달 추석 연휴 직전에 지급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에 대한 신속

swimming79.tistory.com

 

아무래도 밀폐된 특수한 환경에서 장시간 머물게 됨으로 인해서 감염자의 비말을 통해서 공기중에 작은 비말로도 많은 양의 바이러스가 떠다니게 되면서 그 공기를 다른 사람이 흡입하게 되고 결국엔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매일 실내 환기를 10분씩은 해줘야 한다는 사실이 중요합니다.

 

 

 

   오미크론은 PCR 검사로 잡아낼 수 없다?!

 

한간에 오미크론은 PCR 검사로 잡아낼 수 없다고 하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전문가가 이야기 하길 PCR검사를 함으로써 음성인지 양성인지는 알아낼 수는 있으나 이 바이러스가 오미크론에 감염된 것인지 델타변이에 감염된 것인지를 알 수 없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검사법으로 이게 진짜 오미크론인지를 확인하는 방법은 유전체 분석을 하는 방법이 가장 정확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전장 유전체 분석을 하다가 지금 변이가 주로 일어나는 특정 유전자를 중심으로 유전체 분석을 할 수가 있고 시간이 약 3일 정도 걸리는데 그동안에 확진자가 확인을 했고 그 사람이 나중에 알고 보니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었다는 것이 4~5일 정도 지난 후에 확인이 되기 때문에 그 사이에 얼만큼 많은 사람들과 접촉을 했는지 알 수가 없어서 위험한 것입니다.  

 

그리고 현재는 델타 변이 바이러스와 같은 변이 바이러스를 찾아낼 수 있는 별도의 PCR 키트가 나와 있기 때문에 이제 곧 오미크론을 잡아낼 수 있는 PCR 키트가 추가적으로 개발이 되어서 해외에서 입국하는 분들을 중심으로 시도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https://swimming79.tistory.com/1007

 

 

코로나 백신 2차 예약 변경 확인하는 방법 2가지

전 국민의 88%가량에 1인당 25만원씩 지급되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이 다음달 추석 연휴 직전에 지급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에 대한 신속

swimming79.tistory.com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치사율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치사율에 대해서는 기존의 예방 백신이나 치료제에 대해서 이 변이 바이러스가 얼마만큼 저항력이 높은지를 알지 못하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그 치사율에 대해서는 판단하기 힘듭니다.

 

 

하지만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처음으로 전파가 되고 환자들을 본 의사가 증상이 조금 특이하다고 말을 했는데요. 증상이 심각하지는 않았다고 한 말은 사실 조금 반가운 소식이라고 봐야겠습니다. 현재는 여러 국가의 지역사회 감염으로 전파가 되면 8개국만 막는 방법으로 해외 유입을 차단할 수가 없으며 다른 나라를 통해서 들어올 수 있는 감염의 위험성이 얼마든지 있기 때문에 좀 더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화하고 백신을 접종하고 마스크쓰는 것에 대해서 소홀히 하면 안될 듯 합니다.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증상

 

오미크론이 처음 발견됐던 남아공은 현재 확진자수가 1주일 전보다 3.6배가 높아지면서 그 확산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미크론을 처음 발견했던 남아공의 의사는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증상으로 극심한 피로 증상이 나타났다고 전했습니다. 이전의 코로나19 확진자들처럼 인후통이 있거나 미각 상실의 부작용은 없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의미에서 많은 분들이 차라리 오미크론의 증상이 기존의 코로나19 바이러스보다 증상이 경미하기 때문에 차라리 빨리 전세계적으로 전파가 되어서 우세종이 되는 것이 낫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 재난지원금 지자체 홈페이지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세종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

 

📌 https://swimming79.tistory.com/974

 

코로나 후유증만 200여개 극복하는 방법

정부가 내세운 집단면역 목표가 백신 접종에 대한 불안감으로 코로나 소상공인 5차지원금 난항을 겪으면서 백신 수용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인센티브를 도입해야 한다는 코로나 소상공인 5차

swimming79.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