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지요리 제 1탄 -- 직접 키운 가지로 일품식 요리를 만들다 ::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지급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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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지의 수확이 다가왔습니다~ 비가 오기전에 수확을 하고서 가지요리를 제 나름대로 해석하여 만들어 보았죠~!^^

 

막상 가지요리를 하다 보니 가지가 이렇게 좋은 것이 었는지..영양가와 칼로리면에서 단연코 일등인 재료임에 분명했습니다.~~

 

그래서 가지요리를 만들기로 마음먹고!!!! 오늘은 가지요리 제 1탄 '가지파프리카말이' 를 만들어 봤습니다.~ 물론 여기에 쓰인 재료는 모두 집에서 직접 키운 가지를 이용했다는 점에서 영양가가 시중에 파는 가지의 몇배는 될것이라고 장담할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호불호가 분명한 채소 중에 하나가 가지입니다~소위 가지 마니아들은 사시사철 하우스 가지도 마다하지 않고 가지요리를 식탁에 올리는 반면, 가지가 제철인 여름에조차 가지를 입에 대지 않는 사람들도 제법 많습니다!! 후자의 경우 물컹거리는 질감이나 아린맛, 특유의 향 등이 싫은 경우나 짙은 보라색이 식감을 떨어뜨린다는 등의 이유에서죠...하지만 이렇게 가지의 보라색은 우리의 몸에 너무나도 좋은 색소이고, 여름철에 수확한것이 싱싱하고 몸에도 좋으니, 많이 먹을수록 좋습니다~!

 

오늘 당장 마트에 달려가서 가지 하나 사서 오세요~~~^^

 

 

 

재료는 아래와 같으니 만드실 분들은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가지요리를 꼭! 먹어야 하는 사람들 중에 2030여성들이 그에 해당하는데, 가지 한 개당 칼로리는 고작 16kcal밖에 되지 않아 다이어트에 한껏 신경써야 하는 여름철에 젊은 여성들에게 ... 이토록 완벽한 다이어트 식품은 어디에도 없을꺼에요~~^-^

 

 

 

 

 

 

우선 재료를 구하러 마당으로 나갑니다.~(물론 저는 집 앞 마당에서 이렇게 가지를 키우고 있지만 다른 분들은 가지를 사러 마트로 고고씽 하셔야 겠죠?^^) 제일 큰 가지를 손으로 들어서 뚝! 따주시면 됩니다~ 가지를 따실때, 조심하셔야 할 점이 있는데.. 가지 꼭지 부분에 잔가시가 나있기 때문에 손에 안찔리게 조심하셔야 합니다~!

 

 
 

 

 

가지하나를 깨끗이 잘 씻어서 감자깍는 칼도 좋고, 그냥 일반부엌칼로 얇게 슬라이스하면서 썰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그냥 일방칼로 얇게 썰어서 가지요리를 만들었습니다! 얇게 슬라이스해서 써신 다음 소금을 약간만 뿌려놔 주세요~물기가 생기면 타올로 닦아주세요~~감자깍는 칼로 슬라이스하게 되면 너무 얇아서 나중에 후라이팬에서 구우실 때, 탈 수가 있기 때문이죠~~^^ 그냥 칼로 얇게 써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다음으로 색색별의 파프리카는 씨를 도려낸 후 1/3정도만 사용하여 채썰어 주시면 됩니다~ 나머지는 다른 요리할때, 사용하심 되요~~^-^ 재료를 전부 손질하였으면 소스를 만드시면 됩니다.~ 소스는 위에 적힌 분량대로 만들어 주심 되구요~~ 가지요리는 소스가 생명입니다^^ㅎㅎㅎ

 

 

 
 
 
 

 

 

아래사진이 얇게 썰어준 가지에요! 이렇게 썰어주신 후 소금을 아주 약간만 뿌려주시면 되요~ 그리고 팬을 달군 다음,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다시 닦아낸 뒤 후춧가루를 약간만..아주 약간만 뿌리신 후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오일을 안 닦아내시면 가지가 기름 범벅이 되어서 기름맛밖에 나지 않습니다^^; 참고해 주시구요~!! 구운 가지 위에 채썰어둔 색색별의 파프리카를 색깔별로 두 개씩 얹어서 돌돌 말아주세요~완성하고 나면 저 정도의 분량의 가지파프리카롤이 나온답니다^-----^ 가지요리 1호 탄생!!!!!

 

 
 
 
 

 

 

자~~~이제 다 완성된 가지요리.. 가지파프리카롤 되겠습니다~ 예전에 한 번 생각해 본 요리기도 하지만 참치를 넣어볼까...하는 맘도 있었지만^^ 그냥 집에 있는 파프리카와 함께 넣어서 돌돌 말아보니~ 더 깔끔하고 영양가 높은 가지파프리카롤이 완성이 되었네요~저는 맛도 모양도 대만족이었는데, 보시는 여러분들은 어떠신지^^ㅎㅎㅎ 그냥 눈으로라도 즐겁게 대접하고 싶습니다~!!^^ 많이 드세요~~^o^

 

 

 

 

위에서 보게 되면 후춧가루를 뿌렸던 모습이 고스란히 보이는데요~어찌보면 소금, 후춧가루가 가지파프리카롤의 맛을 한층 더 업시켜주었다는 결론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분량의 소스와 함께 찍어드시면 대~~~만족!!!!!하실 수 있는 가지파프리카롤이에요~~^^ 저 말고 어머니가 너무 괜찮다고 말씀해 주셨던 가지파프리카롤이었습니다~! 가지요리가 무궁무진 하지만..이렇게 깔끔한 가지요리도 없을꺼에요!!

 

 

 

 

가지의 비쥬얼이 그대로 보이시나요?^^ 지금 제철인 가지를 직접 집에서 키워 이렇게 일품식 가지요리(?)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거..가지는 우리 몸의 열을 떨어뜨리는 데 매우 효과적이므로 여름철 가지는 많이 먹을수록 좋다는거~~~가지요리 꼭!! 기억하세요~~^-^

 

 

 

 

가지는 우리민족이 꽤..오래전부터 가지를 먹어왔고 일상 속에서 매우 친숙한 채소라는 것도...꼭!! 기억하시구요~~^^

 

 

 

 

가지는 어떻게 썰고 간해서 조리하느냐에 따라 식감과 풍미가 천차만별인..채소입니다~ 놀랍게도 우리나라보다 가지를 훨씬 더 많이 먹는 나라는 일본과 이탈리아라고 하네요..흠....이렇게 맛있는 가지를 우리나라도 이제 많이 많이 요리해서 먹었으면 하네요~~

 

 

 

 

 

한 번 소스에다가 찍어 먹어봤습니다~ 그냥 먹는 거와는 다른 또 다른 맛이...상상이 가시나요?? 소스맛이 제가 상상했던 비율로 딱!! 나와서 기분이 날아갈꺼 같았네요^^ㅎㅎㅎ

 

 
 
 

 

 

빨간색, 노란색, 초록색들이 먹음직스럽게 보여서 먹는 내내...눈이 호강하면서 먹었네요~^^ 가지파프리카롤은 가지와 파프리카만 있으면 30분 이내로 만드실 수 있는 아주 초간단한 가지요리에요~! 저는 집에서 키운 가지로 이렇게 일품식 가지요리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에 대해서 정말 폭풍감동이었습니다..ㅠㅠ

 

 
 

 

 

 

 

위에서도 얘기했지만 가지는 한 개당 칼로리가 16kcal밖에 안되는 아주 고마운 채소에요~ 게다가 생가지를 수시로 얼굴에 문지르면 주근깨가 서서히 옅어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답니다~물론 생가지가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으니...생가지는 조심하셔야 하구요^^; 그리고 가지는 많이 먹는 것만으로도 스킨케어에 도움이 되는 채소이며, 빈혈이나 하혈 증상과 같은 여성 질환이나 변비 등 장 질환 등에 좋으므로 2030 여성들에게 효과적인 식품임에 틀림없습니다~!!! 다음번에는 가지의 껍질로 만든 가지요리 제 2탄 가지츄러스를 만들어 볼 예정이에요~ 가지요리는 무궁무진하니, 그레이트 한의 가지사랑..가지요리 많이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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