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설정 방법 - 비공개와 같은 효과 ::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지급대상
반응형
728x170

일을 하다보니 회사사람들에게 나의 카톡 프로필 사진들이 공개가 된다는 것에 대해서 큰 어려움이 있었어요. 사실 저는 아이 사진을 함께 올리는 중이라 저도 저지만 아이사진도 함께 공개가 된다는 것이 가장 큰 단점이었는데요... 이렇게 나의 사생활이 노출이 되지 않고 카카오톡 프로필을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하고 고민하던 찰나에 얼마전 베타테스트를 한다고 알려진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설정을 해봤습니다. 

 

이 멀티프로필 설정으로 내가 특정인만 나의 프로필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정말 대단한 기능이었어요^^ 그럼 어떻게 멀티프로필을 사용하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우선 카카오톡으로 들어가서 검색창에 '카카오톡 지갑'으로 검색을 합니다. 그럼 카카오톡 지갑 채널을 추가하셔서 그 안에서 멀티프로필을 설정하시면 되지요~!

 

 

위에서 보시면 아래쪽에 가운데에 있는 멀티프로필을 눌러주시고 설정해 주기만 하면 특정인을 대상으로 나의 프로필이 보여지지 않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보안인증을 한 번?인가 했던 기억이 있네요. 본인이 맞는지 인증을 하는 것 같았어요! 그리고서는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이 설정 가능했지요. 

 

 

멀티프로필을 설정해 주시면 위와 같이 친구별로 다른 프로필을 설정할 수 있다고 뜹니다. 그럼 여기서 일단 + 를 눌러서 나의 새로운 프로필을 하나 만들어 주시면 되지요~!

 

 

내가 새롭게 지정한 프로필을 누구에게 보여줄지 정하는 단계에요~. 여기서 내가 지정한 친구를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회사의 사람들을 몽땅 지정해 봤지요ㅎㅎㅎ 이제부터는 저의 프로필이.. 저의 사생활이 공개가 되지 않는다는 가정하에 굉장히 설레는 작업이었지요ㅋ

 

 

이렇게 새로운 프로필이 만들어졌고 나의 멀티프로필에 들어올 사람들을 지정했어요~. 이제 거기에 맞는 프로필 사진을 설정만 해주면 되는 단계입니다.

 

 

제가 그냥 일상생활에서 아무렇게나 찍은 사진으로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사진을 설정했습니다. 정말 신기하게도 이렇게 따로 관리를 할 수가 있고 회사사람들에게 민망한 나의 가정사를 밝히지 않아도 되는 카카오톡이 완성이 됐습니다.ㅎㅎㅎ

 

 

이렇게 따로 만든 나의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아래쪽을 보시면 친구관리라고 있어서 여기서 아까 추가했던 사람들 말고도 더 멀티프로필로 설정할 친구들을 계속 추가하실 수 있어요~.

 

 

저는 일단 한 명의 회사사람만 추가해서 멀티프로필을 만들어봤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만들고 나서 보니까 한 개의 멀티프로필만 설정이 가능한 것이 아니라 계속해서 추가로 카카오톡에서 나의 프로필을 보여주고 싶지 않으면 여러개의 멀티프로필을 만들어서 설정이 가능했어요~. 대박이죠?^^ 그룹처럼 관리가 가능해서 내가 설정한 프로필에 추가만 계속하면 되는 그런 구조의 기능이었지요.

 

이렇게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을 만들어 보면서 느낀 점은 나의 프로필을 보여주고 싶지 않은데 기존에 카카오톡의 기능에서는 프로필차단과 동시에 카카오톡 메시지도 동시에 차단이 되었기 때문에 카카오톡으로 연락은 주고 받고 싶은데 프로필을 보여주고 싶지 않은 사람이 있었다면 이번에 새로 생긴 멀티프로필 기능을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